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브랜드 마케팅: 성공을 위한 7가지 전략

블링 서비스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브랜드 마케팅: 성공을 위한 7가지 전략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중요해지는 만큼 브랜드가 어떤 인플루언서를 어떻게 찾아내야 하는지 궁금할 여러분들을 위해 오늘은 인플루언서가 브랜드에 유대감을 쌓고 열렬한 팬이 될 수 있는 7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Reean

2023-05-10

0
blog thumbnail

"이 사람이 소개하는 제품이면, 당연히 사야지! 분명 좋은 제품일거야" 했던 경험 있으실 것 같은데요. 정말 많은 소비자들이 인플루언서의 공구에 참여하거나 그들이 소개하는 다양한 제품을 구매하고, 신뢰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어요. 정기적인 콘텐츠를 발행하며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고, 특정 분야에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인 인플루언서들은 사람들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예전부터 다양한 브랜드의 마케터들은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매출 증대💸를 이끌어냈습니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해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면서 인플루언서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죠. 

하지만 인플루언서 마케팅 분야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브랜드는 앞으로를 생각하고 무엇이 다음인지 파악해야 할 때가 되었어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인플루언서를 브랜드에 애착을 가지게 해 진정한 지지자로 만드는 거죠.

그러나 아쉽게도 모든 브랜드 인플루언서가 그 브랜드의 열렬한🔥팬은 아니예요. 그래서 많은 브랜드들이 인플루언서와의 유대감을 이끌어내기 위해 다양한 방식을 활용하는데요.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중요해지는 만큼 브랜드가 어떤 인플루언서를 어떻게 찾아내야 하는지 궁금할 여러분들을 위해 오늘은 인플루언서가 브랜드에 유대감을 쌓고 열렬한 팬이 될 수 있는 7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브랜드 지지자들이 누구냐구요?

브랜드 지지자는 실제로 브랜드와 제품을 신뢰하고 믿으며 성공하고 사용하길 바라는 사람들을 의미해요. 아무런 대가 없이 긍정적인 리뷰를 남기거나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콘텐츠를 만들어 브랜드를 대변하거나 홍보하기도 하죠. 말 그대로 브랜드를 사랑하고 일관적으로 장려하는, 가장 열정적이고 충성스러운 고객, 파트너 또는 직원들입니다.

만약 인플루언서가 브랜드를 신뢰하고, 애착을 가지게 된다면 브랜드의 동기나 요청 없이 제품과 브랜드를 공유하겠죠? 그리고 그런 행동은 팔로워들이 제품과 브랜드를 직접 확인하게끔 유도하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브랜드와 인플루언서의 관계가 중요해요. 그리고 앞으로도 많은 인플루언서들이 나타나면서 고객 전환에 더 큰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더 큰 영향력을 갖추게 될 거예요. 🤭


🧐브랜드에 신뢰를 가지고 있는 인플루언서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마케팅 예산을 줄여줘요!:일반적인 브랜드 지지자는 자신의 소셜 미디어 계정에서 열정적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공유해주기 때문에 적은 비용으로 비즈니스가 가능해요.

☑️브랜드 가치를 보다 명확하게 보여줘요!: 사람들은 기업의 메시지보다 인플루언서나 크리에이터가 주는 정보를 더 편안하게 받아들여요. 인플루언서는 브랜드 가치 제안에 대한 신뢰도를 크게 높여주며, 고객들에게 구매 결정을 내리도록 도와줍니다.

☑️더 넓은 영역으로의 도달이 가능해져요!: 현재 SNS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죠. 다양한 채널이 마케팅 활동 지원 방법에 대해 더욱 고려하고 투자하고 있는 상황까지 더해져, 앞으로는 Youtube, Tiktok, Pinterest에서도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활약이 드러날 거예요.

☑️경쟁사들과의 차별화가 가능해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매년 수천 개의 광고를 보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광고를 무시해요. 소비자들은 더 똑똑해지고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기 위해 광고에만 의존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제 그들은 스스로 조사하고 질문을 던지며 구매를 결정하는데요. 데이터에 따르면 80% 이상의 고객이 구매 결정을 내리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사람들의 추천을 의지하고 있다고 해요. 


🧐브랜드 Fit!에 맞는 인플루언서 활용 방법

1. 이상적인 인플루언서 찾기!

적절한 인플루언서를 찾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인기 있는 관련 해시태그를 조사하고 구글 검색을 실행하며 해당 분야에서 최고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를 찾는거예요. 특히, 유튜브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인 블링을 활용할 수도 있는데요. 브랜드에 딱 맞는 유튜버를 찾고 싶으시다면 블로그를 끝까지 읽어주세요! 😳


2. 브랜드 이야기와 비전을 공유하기!

인플루언서를 브랜드 지지자로 바꾸려면 그들에게 브랜드 뒤에 있는 가치와 이야기를 전달해야 해요. 일반적으로, 브랜드와 조화를 이루고 브랜드를 대표하는 사람과 함께 작업하는 것이 더 쉽답니다! 이를 위해선 인플루언서의 개인 브랜드와 그들의 관객과 특정 분야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은데요. 브랜드 특징을 공유하는 인플루언서에 초점을 맞추면 점진적으로 그들을 평생적인 협력자와 지지자로 변환할 수 있어요.


3. 스토리텔링 활용하기!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여 인플루언서가 브랜드를 홍보하는 것만이 유일한 방법은 아니예요. 한 가지의 콘텐츠를 제작하기 보다는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스토리텔링을 활용해 전달하는 것이 가장 좋답니다! 📝


4. 다양한 플랫폼의 인플루언서 발굴하기!

SNS의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요즘은 많은 인플루언서들이 한 가지의 소셜 미디어만을 활용하지 않아요. 트위터, 틱톡, 페이스북과 같은 플랫폼들이 더 많은 사람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인플루언서가 가진 전문성, 콘텐츠의 창의성, 사람들과의 소통 방식 등 모든 것을 검증하고 적절한 인플루언서를 발굴해보세요!


5.인플루언서와 관계 형성하기

잠재적 인플루언서들이나 고객 모두 동기 부여가 필요합니다. 팔로워들이나 인플루언서들과 관계를 형성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특별한 인센티브와 혜택을 제공하는 것인데요. 인플루언서들에게 SNS를 통해 고객들에게 할인 코드📩와 특별 혜택💰을 제공하도록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어요. 팬들은 인플루언서들 덕분에 할인 받아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니, 더욱 관심을 가지고 그들의 콘텐츠를 바라보게 될거예요!


6.목표를 명확히!

어떤 일을 시작할 때, 가장 먼저 ‘목표’를 설정하죠. 구체적이고 명확한 목표일수록 캠페인의 성공을 측정할 때 도움이 된답니다! 특히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효과를 측정하기 위해, 도달 범위(Reach), 관련성(Relevance), 파급력(Resonance)과 같은 요소들을 고려하여 설정해야 해요. 인플루언서를 통해 콘텐츠의 브랜드 메시지가 대상 고객에게 전달되는 능력을 가졌는지, 인플루언서가 추구하는 방향이 브랜드의 방향과 얼마나 일치하는지, 인플루언서의 주요 활동이 브랜드와 잘 맞는지 등 인플루언서의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에 유입될 수 있는 목표를 명확히 세우는게 중요하답니다.


7. 인플루언서에게 동기부여하기

인플루언서의 작은 성공에도 지지를 전하고, 동기부여하는 것은 장기적인 브랜드-옹호자 관계를 확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요! 그들의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후원하고, 생일, 기념일 등 중요한 날짜를 기억해 신경써 주어야 합니다. 인플루언서에게 많은 애정을 쏟는 것처럼 느끼게 하면 자연스럽게 그들의 충성심과 신뢰를 얻을 수 있고, 실제로 인플루언서도 자연스럽게 브랜드에 애착을 가져 더 많은 노출이 될 수 있도록 힘쓸거예요! 💗


인플루언서는 많은 브랜드가 알고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어요. 그들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건 비즈니스의 핵심 성과 지표(KPI)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죠.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하나의 팁은 바로 블링의 서비스를 활용하는 거예요!

나와 딱 맞는 

유튜버 찾는 방법!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할 때, 우리 기업 Fit 맞는 인플루언서를 선정해야 하죠!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유튜브 마케팅플랫폼 블링이 브랜드와 딱 맞는 유튜버 찾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활성화된 채널 알아보기

나는 광고주다→유튜버 검색→채널 상세로 이동해 주세요. Performance 요약에서 경쟁 채널 평균보다 높은일일 조회수또는평균 조회수값을 가진 채널이 활성화된 채널이며, 채널의 참여율과 활성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erformance 요약에서 일일 조회수 및 영상 별 평균 조회수는 최근 3개월 간 경쟁 채널의 데이터를 비교하여 산출합니다.

*참여율 : 조회 수 대비 좋아요 및 댓글 수를 비교하여 경쟁 우위를 비교합니다.

*활성도 : 구독자 수 대비 조회 수를 비교하여 경쟁 우위를 비교합니다.

⚠ 참고사항

만약, 일일 조회수 및 영상별 평균 조회수가 너무 높게 나온다면, 채널의 일일 조회수 변화량을 확인해보세요. 0으로 되어 있는 일자가 포함된 경우 유튜버가 채널 데이터를 비공개 및 일부 영상을 삭제한 경우일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비교적 높은 Performance 수치가 표현될 수 있습니다.

2️⃣ 채널의 구독자 추이 확인하기.

구독자 수 변화량 그래프에서꾸준히 우상향하고 있는 경우,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3️⃣ 다른 경쟁 채널과의 비교 분석 하기

채널 상세 > 영상 분석에서 조회수 대비 좋아요/댓글 비율을 나타내는 그래프를 통해, 동일한 카테고리 내 다른 경쟁 채널과의 비교 분석이 가능해요.

4️⃣ 상품 및 브랜드의 타겟 고객층과 일치하는 채널 찾기

채널 상세 > 시청자 분석에서 시청자의 언어, 성별, 나이, 관심 카테고리, 관심 키워드 등을 확인하여 광고하려는 상품의 타겟 고객층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5️⃣ 채널의 광고 단가 확인하기

vling에서 제공하는 광고 단가는 가입한 유튜버의 광고 단가 및 협업하고 있는 파트너사가 제공하는 광고 단가를 분석한 자사의 독창적 알고리즘을 통해 산출되었습니다. 광고 단가를 확인하여 유튜브 광고의 효율성을 극대화해 보세요!

더 많은 유튜버가 궁금하다면?

블링을 확인해 보세요!

1. 정말 쉽고, 빠른 유튜브 정보 수집✨

블링이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기술을 통해 브랜드 및 광고에 최적화된 유튜버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200시간 걸리던 작업을 5분 만에 완료하는 신비함을 경험해 보세요!

2. 조회 수 100만콘텐츠? 이젠, 현실로!🎆

블링이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 영상 검색’ 페이지에서 알고신 스코어가 높은 영상을 기준으로 썸네일과 제목을 활용하여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어보세요. 유튜브 떡상의 답은 vling에 있습니다!

3. 최적화된 유튜버와 광고 협업😊

관심 키워드만 입력하면, 우리 브랜드에 최적화된 유튜버를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 제안 캠페인을 진행하여 가성비 있는 유튜버에게 직접 광고 협업을 제안해 보세요. 유튜버 검색부터 광고 제안까지 vling에서 해결하세요!


홈페이지 바로 가기


블링의 더 많은 콘텐츠가 궁금하다면?😊